▲ 교보생명은 23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
교보생명이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을 육성한다.
교보생명은 23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2020 세상의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아동, 청소년 등 미래 세대를 위해 교육 등 서비스를 핵심사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을 돕고 새로운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미래 세대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법인이나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월5일까지 ‘2020 임팩트업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보생명은 서면평가, 대면평가 등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10개 안팎의 팀을 선발하기로 했다. 선발된 팀에게는 1년 동안 법무·투자·IR·마케팅 등 멘토링 프로그램을 비롯해 그로스해킹·사회적자본·사업계획서 작성 등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참사람 육성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청소년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며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임팩트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