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빅데이터 분석 등을 반영해 통합 멤버십서비스를 재단장했다.
한샘은 새로운 혜택으로 재단장한 통합 멤버십서비스 ‘한샘 멤버십’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 한샘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한샘 멤버십' 홍보 포스터. <한샘> |
한샘 관계자는 “새로운 한샘 멤버십에서는 기존 멤버십 고객 약 400만 명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특성별 혜택을 준비했다”며 “이번 리뉴얼로 고객의 생활방식에 따라 맞춤혜택을 제공하는 체계적 고객 관리시스템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한샘 멤버십 회원은 일정 기간 한샘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제품 구매금액에 따라 HVIP. VIP, 골드, 로얄, 패밀리 5개 등급으로 나눠진다.
골드 등급 이상 고객들은 한샘의 리모델링, 가구, 맞춤패브릭, 생활용품 등을 사거나 한샘몰을 이용할 때 쓸 수 있는 가격 할인 바우처를 한 해 2번 받을 수 있다.
특히 HVIP, VIP 고객에게는 ‘한샘 홈케어’ 할인 바우처를 주고 HVIP 고객에게는 생일축하 바우처가 추가로 지급된다. HVIP 고객은 한샘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받은 할인 바우처를 지인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한샘 멤버십의 바우처는 한샘몰과 전국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대리점, 한샘리하우스대리점, 한샘키친앤바스대리점 등 오프라인 공식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한샘 멤버십 회원은 전국 한샘 오프라인 생활용품관과 한샘몰에서 구매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한샘은 멤버십서비스 재단장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샘은 31일까지 한샘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뒤 제품을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가운데 2020명을 추첨해 한샘홈케어의 매트리스 케어 1회 상품권을 준다.
한샘몰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고 처음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멤버십 포인트 3천 점을 적립해준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