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애경산업, 중국 유통망 재정비로 화장품 매출 확대할 기반 마련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0-03-19 11:30: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경산업이 중국 유통망을 재정비해 화장품부문 매출 증대의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소연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9일 “애경산업은 중국 내 화장품 입지 강화를 위해 지난해 2~3분기에 걸쳐 채널 재정비작업을 진행했다”며 “채널 정비에 따라 지난해 2~3분기 화장품 수출은 역성장했지만 지난해 4분기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애경산업, 중국 유통망 재정비로 화장품 매출 확대할 기반 마련
▲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

애경산업의 화장품부문에서 수출비중은 38%이며 수출의 90% 이상은 중국이 차지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2~3분기 중국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화장품 유통망을 재정비했다.

기존에는 중국 티몰 글로벌에서 판매가 5개의 벤더를 통해 이뤄졌는데 이를 직접 운영하는 플래그쉽 스토어로 전환했다.

애경산업은 유통망 재정비효과로 지난해 4분기에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48.6% 증가해 역대 분기 최대 화장품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광군제 하루 동안 티몰 플래그쉽 매출은 92억 원을 냈고 ‘에센스 커버팩트’ 판매량만 35만9천 개를 넘어서며 유통망 재정비의 효과를 확인했다.

8일 ‘3.8여왕절’ 행사에서는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위축됐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보다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최근 애경산업 화장품부문은 코로나19로 화장품 매출 감소가 본격화되고 있다. 다만 2월 들어서 중국에서 경제활동이 정상화되고 있으며 2분기를 시작으로 이연소비가 발생해 완만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정 연구원은 “애경산업은 코로나19로 1분기 화장품부문의 실적 부진이 불가피할 것”이라며 “다만 코로나19로 손세정제 등 위생관련 제품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어 1분기 전체 생활용품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2.9%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