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24일 음성 ARS 안내와 모바일 화면을 결합한 '스마트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
하나은행이 음성 ARS(자동응답시스템) 안내와 모바일화면을 결합해 노인과 외국인이 쉽고 간편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24일 ‘스마트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ARS 서비스는 직관적 디자인과 간결한 메뉴 구성을 통해 보고 들으며 송금, 거래내역 조회, 환율조회, 해외송금거래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음성 ARS에서 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스마트폰 앱 이용이 어려운 노인, 외국인 고객이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최근 외국인 근로자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해외로 송금할 때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미얀마어, 영어, 중국어 등 7개 나라의 문자 및 음성을 지원한다. 최근 이용한 거래는 메인화면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구현해 접근성도 높였다.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보이는 ARS’를 설치하고 하나은행 고객선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스마트 ARS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스마트 ARS는 노인고객이 모바일에 더욱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고 외국인 노동자에게 모국어 문자와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한 금융거래를 가능케 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