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블랙베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탑재한 스마트폰 11월 출시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5-08-25 16:36: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블랙베리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처음으로 탑재한 스마트폰 ‘베니스’의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25일 NDTV에 따르면 블랙베리의 첫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베니스’의 제품 이미지가 공개됐다.

  블랙베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탑재한 스마트폰 11월 출시  
▲ 블랙베리 스마트폰 신제품 '베니스'로 추정되는 사진.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베니스는 블랙베리의 특징인 물리적 키보드를 슬라이드 방식으로 밀어 꺼내는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베니스는 삼성전자의 ‘엣지’ 시리즈에 적용된 것과 유사한 양쪽이 곡면으로 이루어진 화면도 탑재하고 있다.

NDTV는 베니스가 5.4인치 QHD급 디스플레이와 퀄컴의 ‘스냅드래곤808’ 프로세서, 3기가 램과 1800만 화소급 카메라를 적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베니스는 블랙베리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처음 탑재해 출시하는 스마트폰이다.

블랙베리는 그동안 안드로이드 앱 구동을 지원하면서도 자체 생태계 확장을 위해 스마트폰에 자체개발한 운영체제를 탑재해 왔다.

하지만 2분기에 블랙베리 운영체제의 세계시장 점유율이 0.3%에 그치는 등 판매가 부진하자 안드로이드를 탑재하는 것으로 전략을 선회했다.

베니스는 11월 미국시장에 우선 출시되며 점차 유럽 국가들로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블랙베리는 베니스 외에도 정사각형 화면을 탑재한 ‘패스포트’ 제품의 안드로이드 버전 모델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신성통상 자진 상장폐지 지분 요건 달성, 8월26일 주총 열고 폐지 신청
신세계 간편결제 '쓱페이'의 카카오페이에 매각 무산, "독자 성장 추진"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지주·롯데쇼핑 주식 모두 처분, 727억 규모
삼성애니 삼양식품의 성장동력으로 커갈까, 정우종 자체 IP로 잘파세대 공략
DB증권 "영원무역 2분기 실적 시장기대 부합, 실적 걱정 없고 주식 싸고"
비트코인 1억6160만 원대 상승, 미국 하원 가상화폐 법안 '절차 투표' 통과
한일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흡수합병 결정, 전근식 "중복투자 절감"
[오늘의 주목주] '주식 투자의견 중립' SK하이닉스 8%대 하락, 코스닥 펩트론 19..
경찰 '리베이트 의혹' 대웅제약 본사 압수수색, 수사 재개 결정 20여일 만
TSMC 미국 3나노 파운드리 공장 '완공', 2나노 반도체 공장도 건설 시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