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한국당 곽상도, 대구 중구남구 한국당 후보 적합도 51.2%로 질주

김지석 기자 jskim@businesspost.co.kr 2020-02-05 14:32: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구광역시 중구·남구 선거구에서 한국당 예비후보들 가운데 가장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5일 영남일보와 대구CBS방송이 여론조사 기관인 에이스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자유한국당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곽 의원이 51.2%로 가장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당 곽상도, 대구 중구남구 한국당 후보 적합도 51.2%로 질주
▲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

임병헌 전 대구 남구청장이 14.6%, 배영식 전 대구 중구·남구 의원이 6.5%로 뒤를 이었다.

여야 가상대결에서는 한국당이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물과 상관없이 한국당 공천후보와 이재용 민주당 중구·남구 지역위원장을 놓고 조사한 결과 한국당 후보가 75.2%로 이 위원장이(15.7%)을 압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지역 정당 지지율은 자유한국당 63.2%, 더불어민주당 10%, 새로운보수당 7.5%, 바른미래당 3.5%, 정의당 2.6%, 대안신당 1.6%, 기타정당 2.8%, 없음 8%, 잘모름 0.9% 등으로 집계됐다.

이 여론조사는 영남일보와 대구CBS방송 의뢰로 여론조사 기관인 에이스리서치가 1월31일부터 2월1일까지 2일 동안 대구 중구·남구 선거구 거주 만 19세 이상 남녀 7996명에게 통화를 시도해 최종 501명의 응답을 받아 이뤄졌다. 표본 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4.4% 포인트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nes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