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농심 재미 마케팅, 너구리 브랜드 한정판 라면 ‘앵그리 RtA’ 내놔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1-21 11:07: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농심이 너구리 브랜드의 별칭 ‘RtA’로 새 제품을 출시한다.

농심은 너구리 브랜드로 한정판 신제품 ‘앵그리 RtA’를 내놓는다고 21일 밝혔다. 
 
농심 재미 마케팅, 너구리 브랜드 한정판 라면 ‘앵그리 RtA’ 내놔
▲ 농심 신제품 '앵그리 RtA' 라면 사진. <농심>

‘RtA’는 너구리 라면을 부르는 또 다른 이름이다. 

너구리 포장지를 거꾸로 뒤집어 놓고 읽으면 ‘너구리’가 알파벳 ‘R, t, A’와 비슷해 붙여진 별칭이다.

외국인이 너구리 제품 포장지를 보고 너구리를 RtA로 읽었다는 사연에서 시작돼 최근 온라인의 많은 누리꾼들이 너구리를 RtA라면이라고 부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실제로 한 외국 온라인쇼핑 사이트에서는 농심 너구리를 ‘RTA Neoguri’라고 병행표기 할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소비자들이 붙여준 별칭을 실제 제품에 적용한 ‘앵그리 RtA’가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앵그리 RtA는 기존 너구리 라면보다 면이 더 굵고 약 3배 더 매워졌다. 고추의 함량을 늘리고 후추를 더해 얼얼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홍합, 오징어, 미역 등 해산물 재료의 함량도 늘려 특유의 해물 풍미를 살렸다.

농심 앵그리 RtA는 봉지라면과 큰사발 컵라면 2종류로 출시된다. 봉지라면 가격은 1천 원, 큰사발 컵라면 가격은 1600원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장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펀(Fun) 마케팅을 펼쳐 한층 젊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실적 순항 반가워, '쩐의 압박' 임종윤 어깨 한결 가벼워졌다 장은파 기자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지지율 27%, 국정 방향 ‘잘못됐다’ 60%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