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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 신세계그룹 신년사에서 "고객의 불만에서 성장기회 찾아야"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1-02 11:5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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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고객’을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2일 신세계그룹 신년사에서 "불경기는 기회가 적어진다는 의미이지 기회가 아예 사라진다는 것이 아니다"며 “결국 답은 고객의 불만에서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102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용진</a>, 신세계그룹 신년사에서 "고객의 불만에서 성장기회 찾아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이를 위해 올해 신세계그룹에서 핵심으로 수익성 있는 사업구조 마련과 고객과 관련해 '광적인 집중', 미래 성장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 등을 꼽았다.

정 부회장은 "신세계그룹 경영이념인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고 관습을 타파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혁신기업'에 모든 답이 들어있다"며 "고객의 관점에서 충족되지 못한 것이나 만족스럽지 못한 것을 찾아 개선하고 혁신하는 것이 신세계그룹의 존재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런 관점에서 2020년에는 임직원 모두가 경영이념의 의미를 되새겨 고객의 불만에서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발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쓴 고추냉이 속에 붙어사는 벌레에게 세상은 고추냉이가 전부' 라는 말콤 글래드웰의 글을 인용해 기존 관습을 타파해야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또 계열사별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MUST-HAVE’ 역량을 선점해야 한다고 봤다.

정 부회장은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으로 고객에게 더 높은 수준의 영감을 줘야한다”며 “이마트도 상시적 최저가, 독자 상품 개발 등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장보기 지킴이’라는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2020년 신세계그룹 모든 사업은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바쳐야 한다"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치밀하게 분석하고 철저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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