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7월 미국에서 LF쏘나타를 2만 대 넘게 팔아 월간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다.
9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7월 미국 자동차시장에서 LF소나타를 2만2109대 팔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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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 LF쏘나타. |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9%, 6월에 비해 66% 늘어난 것이다. LF소나타 역대 월간 판매량 신기록이다.
LF쏘나타는 판매호조 덕분에 경쟁차종인 쉐보레 말리부와 크라이슬러 200을 제치고 7월 미국에서 중형차 판매순위 5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지난해 3월 LF쏘나타를 국내에 출시한데 이어 두 달 뒤인 지난해 5월 미국에 내놓았다. 현대차는 미국에서 LF쏘나타를 지난 1년여 동안 월평균 1만3천여 대를 팔았다.
현대차는 2016년형 LF쏘나타 모델이 연비향상, LED 주간주행등 추가, ‘안드로이드 오토’ 탑재 등으로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구글의 차량용 운영체제로 자동차와 스마트 기기를 연결시켜 운전 중에도 전화나 음악, 구글 지도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현대차는 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LF소나타에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현대차는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5 CES’에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가 연동되는 차량용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시스템을 전시해 ‘에디터 선정상(Editors’ Choice)’을 수상하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인정받았다.
현대차는 8월부터 미국에서 신형 투싼을 판매한다. 현대차는 올해 4분기 신형 엘란트라 판매도 시작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