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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연합회 신뢰회복 위한 자율 결의, 김태영 "소비자 보호 강화"

감병근 기자 kbg@businesspost.co.kr 2019-12-23 18:3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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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연합회 신뢰회복 위한 자율 결의,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7531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태영</a> "소비자 보호 강화"
▲ (아랫줄 왼쪽부터) 여창현 BNK경남은행 상무, 심성훈 케이뱅크행장,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이동빈 Sh수협은행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지성규 KEB하나은행장,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김종원 전북은행 부행장, 이세원 SC제일은행 전무, (윗줄 왼쪽부터) 허인 KB국민은행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빈대인 BNK부산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용우 카카오뱅크 대표이사,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서문선 DGB대구은행 상무, 강종호 제주은행 상무가 23일 서울시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소비자 신뢰 회복과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자율 결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은행연합회>
은행들이 소비자 신뢰회복을 위해 고객중심 경영을 다짐했다. 

은행연합회는 23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은행장 간담회를 열어 ‘소비자 신뢰회복과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자율 결의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KEB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 18개 은행의 은행장과 임원 등이 참석했다. 

결의문에는 △소비자 중심의 영업문화 정착을 통한 고객중심 경영 실천 △금융투자상품 판매에서 소비자 배려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해 소비자 보호절차 강화와 준수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은행들은 결의문을 내규 등에 반영해 시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금융투자상품 판매와 관련한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강화하고 은행 공동매뉴얼을 마련하겠다"며 “고객중심 경영이 자리 잡도록 핵심성과지표(KPI) 개선, 소비자 보호 인프라 강화, 내부통제 및 직원교육 강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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