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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의류건조기 자발적 리콜로 고객 신뢰회복 선택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12-23 12:0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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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의류건조기 ‘자발적 리콜’을 결정해 고객에게 품질보증의 책임을 다하겠다는 자세를 보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가 최근 의류건조기 무상수리서비스를 ‘자발적 리콜’을 통해 전면 확대하기로 결정한 조치를 두고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과감한 조치에 나선 것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LG전자 '트롬 의류건조기'.
한국소비자원이 의류건조기와 관련한 집단분쟁조정을 두고 신청인들에게 위자료 10만 원씩을 지급하라고 권고했지만 제품의 성능이나 기능에 문제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는 결론을 내놨기 때문이다.
최근 의류건조기 구매자 247명은 제품에 결함이 있다고 주장하며 소비자원에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했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의류건조기 결함이나 위해성이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LG전자가 자발적 리콜을 굳이 선택할 필요는 없었다”며 “LG전자의 선택에는 끝까지 고객에게 책임을 다한다는 기업문화가 크게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LG전자가 리콜 등 무상서비스에 따른 비용부담을 감수하고 고객들의 신뢰와 믿음을 선택했다는 것이다.
LG전자는 8월 소비자원이 내린 시정권고를 받아들여 콘덴서(응축기) 자동세척 기능 강화, 필터 개선 등을 무상서비스 제공해 왔는데 앞으로 무상서비스를 자발적 리콜로 확대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 문자메시지 등 여러 경로를 통해 의류건조기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홍보하고 이른 시일 안에 리콜을 마치기로 했다.
LG전자 의류건조기는 최근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시장 점유율 6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콘덴서 자동세척기능이 수동세척보다 편리해 호평을 받는 것으로 파악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c)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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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소리하네
자발 좋아하네,,
환불이나.자발적으로 해봐라!
(2019-12-26 01:13:11)
삭제
엘지다신안써
혹평 누가했는지 실명거론해라..
자발적 리콜같은 소리하고있다..
서비스받으려면 몇달기다려야하고..
그서비스받는다고 내가 문제라생각하는 부분 개선도안된다..그냥 신경끄게 환불해라..쫌!!!
(2019-12-25 17:2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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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쥐
왜자꾸 이런기사가?ㅡ.ㅡ
(2019-12-25 15:4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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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 엘지
누가 이 결정을 좋아하나요 이해 할 수가 없네요 좋아하는 사람은 냅두고 제껀 환불해줄래요?
(2019-12-25 00: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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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요
지금 말장난하나 환불안되고 교환도 안되고 고쳐가며 입다물고 쓰라고 했으면서 뭐라니 ㅡㅡ
엘지 막장이네
시끄럽고 환불이나해주 ~리콜의미나 알고 떠드는건가?
(2019-12-24 23:5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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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해라
리콜이 뭔뜻인지 알고 씨부리나 모르고 씨부리나. 하는짓이 개차반이다 엘지.니들 물건은 영영 안쓴다.돈에 눈멀어 양심도 팔아제끼는 엘지.
(2019-12-24 17:4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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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혹평하는 사람 누군지 직접 물어 보고싶네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못하는 수리, 더 안좋아지는 수리가 혹평받을수 있나요?
(2019-12-24 08:4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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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조기가져가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는 길은 환불뿐이에요~
10년 무상
자발적 리콜~ 의미 없다
말만 번지르르한...
(2019-12-24 08:3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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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쥐
환불해달라는 돈은 없고 거짓기사쓰고 추악한 짓거리만 골라서하네 진실이 덮어지겠냐 악덕기업
(2019-12-24 05:3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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슝슝
자발적리콜??처음듣는 소리임
환불하는 리콜도 아니고..무상수리??
헬지는 다신안삼
(2019-12-23 23: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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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안
책임을 다피하는 1등기업
(2019-12-23 23: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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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쥐싫어
어떻게 이런글을 쓸수가있을까요?
엘쥐건조기 구입하고 속은 나만 바보되는 느낌
불쾌합니다 다시는 엘쥐 사지말아야지 다짐또다짐합니다 건조기카페에 가보면 다알수있는것을
문제많은 자동세척을 좋다고요 멍멍!
(2019-12-23 22:3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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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채은
고객이 빠진 고객의 신뢰회복인가 대단하다 엘지
회복하기 힘든거 알지 머리 쓰지말고 환불해 국내에서 장사하고 싶으면
(2019-12-23 22:3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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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평이라 말하고
허..뻥치시네 할말을 잃었다
(2019-12-23 22:2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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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팅이
자발적리콜호평좋아하네 처음에는소비자가 원해서고 10만원주기도아까우니까명목상자발적리콜인데이거리콜해도 환불도아니고공장에서분해해서고치는것도 100프로고쳐지는것도아닌수동세척으로오고기름얼룩까지 옷에묻는더 뭐이런기사를 쓰는지ㅡㅡ;;
(2019-12-23 22: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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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
이런 근거없는 기사쓰지 마세요 고객에 책임을 다하다뇨 결함투성이 건조기 비싸게 팔아먹고 나몰라라하면서 이렇게 언론플레이나 하는 기업이 책임이 뭔지는 아는건가요 환불해야 책임을 다하는 겁니다 환불!!!
(2019-12-23 22: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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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도대체누가호평이란건가요
(2019-12-23 21:3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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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환불
기업대변하는 기사는 광고라고합니다. 자동세척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생각해보면 이런 기사가 소비자들한테 어떤 충격을줄지 알게될겁니다. 광고말고 취재를 해주시고 건조기의 실상을 알려주세요.
(2019-12-23 20:5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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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한솔기자님보세요
호평 뻥이지요?
(2019-12-23 20:4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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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레기 기사
돈받으셨어요.얼마 받으셨나요?
(2019-12-23 20:4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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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만이답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 등에 올뉴 건조기 무상제공하는 체험단 모집해서 특정 문구 써가며 엘지 찬양하는 홍보글 올리는데 소비자들 작작 좀 우롱하세요. 어쩜 체험단들이 하나같이 다 자발적 리콜이 통큰 결정이라며 엘지 대변해주고 있네요. 어쩜 이리도 헬지스러운지..
(2019-12-23 20:4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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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홈페이지 게시, 문자메시지 등 여러 경로를 통해 의류건조기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홍보하고 이른 시일 안에 리콜을 마치기로 했다" 누구 마음대로 이른 시일 내 리콜을 마치나요? 145만대가 모두 문제가 없을 때 리콜이 끝나는 거죠!!! 그리고 고객에게 책임을 다한다고요?? 10년 무상수리를 자발적 리콜로 포장한 것도 소비자 기만 아닌가요?? 연락 먼저 한다고 책임을 다하는 건가요??
(2019-12-23 20:4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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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왜 막음?
(2019-12-23 20:4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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