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루브리컨츠 윤활유 SK지크, 러시아 국민브랜드로 2회째 뽑혀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19-12-17 12:28: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루브리컨츠의 윤활유 브랜드인 SK지크가 러시아 국민브랜드에 2회 연속 선정됐다.

SK루브리컨츠는 14일 SK지크가 ‘2019 러시아 국민브랜드’에 선정돼 앞으로 2년 동안 러시아에서 판매되는 SK지크 제품에 국민브랜드 로고를 부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 윤활유 SK지크, 러시아 국민브랜드로 2회째 뽑혀
▲ SK ZIC가 받은 '2019 러시아 국민 브랜드' 인증. < SK루브리컨츠 >

러시아 국민브랜드는 1998년부터 러시아 상공회의소와 국민브랜드 조직위원회가 2년마다 선정하는 러시아의 대표적 브랜드 인증이다.

SK루브리컨츠의 SK지크는 2017년에 이어 올해도 러시아 국민브랜드에 선정됐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러시아 국민브랜드는 단순히 브랜드 인기투표가 아니라 소비자들이 인지하고 있는 제품 가운데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이라며 “SK지크가 러시아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는 앞으로 러시아 윤활유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기 위해 지난 10월 국내에만 출시한 신제품 ‘지크 제로’를 2020년 러시아에도 내놓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러시아는 SK루브리컨츠가 윤활유를 수출하는 나라들 가운데 중국 다음으로 판매비중이 높은 주요 시장이다.

SK루브리컨츠는 1998년 러시아 윤활유시장에 처음 진출한 뒤 연간 최저기온이 영하 40도 수준인 러시아 기후 특성에 맞춰 저온 시동성을 강화한 제품을 내놓는 등 품질 신뢰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박지원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본부장은 “SK루브리컨츠는 러시아에서 품질 신뢰도를 높여나가는 동시에 친환경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변화를 주도하는 등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윤활유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애플 아이폰17 시리즈 4종 인도에서 생산, 중국 공급망 의존 축소 일환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K뱅크 해외 경쟁력 우상향 모드, 신한 '안정적 선두' KB '성장 드라이브 시동'
이재명 정상회담 앞두고 4대그룹 기업인 간담회, "관세협상 애써줘 감사"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오리온 원재료값 오르니 중국사업 '휘청', 담철곤·이화경 부부 보수 줄었다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