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면세점 가상 메이크업서비스 내놔, 이갑 "새로운 쇼핑경험 제공"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9-12-17 11:29: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그룹’과 손잡고 가상 메이크업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면세점은 ‘로레알그룹’과 손잡고 3개월 동안 개발한 가상 메이크업서비스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내놓았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가상 메이크업서비스 내놔,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8165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갑</a> "새로운 쇼핑경험 제공"
▲ 인플루언서들이 6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열린 '로레알X칼라거펠트' 행사에서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를 체험해보고 있다. <롯데면세점>

‘드림페이스’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뒤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앱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해 현재 본인의 얼굴을 보는 ‘라이브 카메라’ 기능과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사용하는 ‘포토 시뮬레이션’ 기능을 지원한다. 

립스틱, 마스카라,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색조 카테고리의 수십여 가지 색깔 가운데 얼굴 형태 및 이목구비, 기존 메이크업 등을 고려한 색조를 추천해준다.

적용되는 브랜드는 랑콤, 조르지오 아르마니, 어반디케이, 로레알 파리 등 로레알그룹 계열 4개 브랜드로 롯데면세점 모바일앱에서 1년 동안 업계 단독으로 제공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브랜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쇼핑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한명호 LX하우시스 복귀 2년차 순조로운 출발, 고부가 제품 확대 효과 톡톡 장상유 기자
저출산 위기에도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 '미래세대 배려 없다' 비판 목소리 이준희 기자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애플 지분 1억1천만 주 매각, 버핏 "세금 문제로 일부 차익실현" 나병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