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주 기자 hyunjulee@businesspost.co.kr2019-12-04 11:14:38
확대축소
공유하기
삼성화재가 ‘스마트링크서비스’를 카카오톡과 문자세메지를 통해서도 제공한다.
삼성화재는 모바일 링크를 통해서도 삼성화재앱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링크서비스’를 쓸 수 있도록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 삼성화재는 모바일 링크를 통해 삼성화재 앱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카카오톡과 문자메시지에서도 쓸 수 있도록 확대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화재>
스마트링크서비스는 삼성화재가 고객에게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링크를 보내면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 사고에 따른 보상을 받는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직접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처리도 스마트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링크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찾기 전에 삼성화재가 먼저 필요한 정보와 업무처리 내용을 맞춤형으로 보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링크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