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을 위한 경영지원 플랫폼에서 고용지원금 신청, 전자어음 할인, 광고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IBK기업은행은 4일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BOX)’에 새로운 서비스 5가지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 IBK기업은행은 4일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BOX)’에 새로운 서비스 5가지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
IBK기업은행은 8월 생산, 자금, 인력, 재무, 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기 위해 박스(BOX)를 내놨다.
박스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이번에 △정부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 ‘인싸이트’ △전자어음 할인 △방송광고비 지원 △경리업무 지원 ‘경리나라’ △쇼핑몰 통합관리 지원 ‘셀러허브’ 등 5가지 서비스를 박스에 추가했다.
중소기업 고객은 ‘인싸이트’ 서비스를 통해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고용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한 번만 등록하면 분기마다 지원금 신청서를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고용지원금 신청요건을 충족하지만 인사 관리 전담인력이 없어 고용지원금 신청을 포기해 왔던 중소기업들이 실질적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중소기업 고객은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를 통해 보유한 전자어음을 조회할 수 있으며 어음할인을 통해 운전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손잡고 ‘방송광고’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의 TV·라디오 광고비를 70%까지 지원한다.
‘경리나라’ 서비스는 경리업무 전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셀러허브’ 서비스는 온라인 유통채널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IBK기업은행은 5개 서비스를 추가해 박스에서 제공하는 지원 서비스는 17개로 늘렸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보유한 제휴사들과 협력해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