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하 한샘 회장이 올해 2분기 처음으로 분기 매출 4천억 원을 넘겼다.
최 회장은 한샘이 1분기에 올렸던 사상 최대수준의 분기매출 기록을 또 갈아치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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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양하 한샘 회장. |
최 회장은 매장을 대형화하고 유통채널을 넓히고 있는데 이런 전략이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샘은 2분기 매출 4011억700만 원, 영업이익 385억1500만 원을 기록했다고 17일 잠정실적을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32.8%, 영업이익은 58.6% 늘어난 수치다.
한샘이 개별기준으로 분기 매출 4천억 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부엌유통 사업부문의 경영실적이 크게 늘었다.
한샘은 부엌유통 사업부문에서만 매출 1808억7200만 원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3% 늘어난 것이다. 직전분기에 비해서도 23.6% 늘었다.
주택경기가 활성화하면서 주방을 위주로 리모델링 열풍이 불고 있는 덕분이다.
이밖에 인테리어사업부문에서 매출 1321억5900만 원, 기타부문에서 매출 880억7500만 원을 기록했다.
최 회장은 한샘 매장을 대형화하고 유통채널을 다변화해 경영실적을 끌어올렸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들이 직접 볼 수 있는 쇼룸을 늘리고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대형 매장을 추가하고 있다”며 “TV홈쇼핑 등 유통채널을 다양하게 한 효과도 봤다”고 말했다.
한샘은 올해 초 생활소품 전문 대형매장 ‘한샘홈’ 1호점을 서울 공릉동에 연 뒤 지방까지 대형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한샘은 지난 5월 경북 영주에 대형매장을 연데 이어 지난 6월 서대전에 문을 열었다.
최 회장은 올해 안에 한샘의 대형매장을 10개 이상 열겠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가구업계의 한 관계자는 “한샘을 포함한 가구업체들이 대형매장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이케아에 대응하고 있다”며 “서울은 물론 지방까지 이런 흐름이 확대되면서 하반기 경영실적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