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신한은행, 한국표준협회 콜센터품질 평가에서 5년째 은행권 1위

감병근 기자 kbg@businesspost.co.kr 2019-10-17 17:44: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이 콜센터품질지수에서 은행권 1위를 5년 연속으로 차지했다.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KS-CQI 콜센터품질지수’에서 은행권 최초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 한국표준협회 콜센터품질 평가에서 5년째 은행권 1위
▲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9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인증수여식'에서 문봉기 신한은행 디지털사업본부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초맞춤형 상담서비스, 고객통지업무 자동화, 인공지능 기반 상담품질관리 등으로 고객들이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일상 생활 속에 녹아든 금융, 위드(With) 신한’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다양한 프로젝트도 준비하고 있다. 

최적의 상담사를 찾아주는 지능형 연결서비스, 목소리를 통한 간편 본인확인, 사물인터넷(IoT)과 연계한 인공지능 안내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신한은행은 상반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6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관계자는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변하지 않는 가치는 ‘고객중심’이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대기시간을 ‘제로(0)’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고 혁신적 상담서비스를 통해 차별적 고객경험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인기기사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일본정부 네이버의 라인 경영권 배제 압박, 소프트뱅크 손정의 계략인가 조충희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영화 ‘범죄도시4’ 이틀 만에 100만 명 돌파 1위, OTT ‘눈물의 여왕’ 1위 지켜 김예원 기자
LG디스플레이 3분기부터 흑자전환 전망 우세, 올레드 패널 판매 증가 김바램 기자
'화려하게 다듬었다',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공개 허원석 기자
나경원표 ‘2억 지원’ 헝가리식 저출산 대책 법안, 현실화할 가능성은? 이준희 기자
하이브 “민희진이 어도어 아티스트 볼모로 협박, 경영권 탈취 빌드업” 조승리 기자
HD현대 계열사 기업공개 '잔혹사' 끊나, HD현대마린솔루션 상장 순항 김호현 기자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워우
내가아는분은 신한은행 인바운드같은 업무하는데 아웃소싱? 같은데로 통해들어갔는데신한 정직원시켜줘야될듯... 고생하던데 예의없는사람들상대하고 .. 일반사무보다 젤힘든일하는듯ㅠㅠ 혜택이나 월급많이줘야할듯
신한은행에서 고생하는데 정직원들이아니라니...
   (2019-10-25 21:3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