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6위 차지, 미국기업 제외하면 최고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10-17 12:05: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역대 최고 수준인 600억 달러를 넘어서면서 글로벌 6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아시아와 유럽 등 미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의 기업 중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평가받았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6위 차지, 미국기업 제외하면 최고
▲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는 17일 글로벌 브랜드컨설팅 전문기업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11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2018년 599억 달러보다 2% 증가해 처음으로 6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순위는 6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오른 뒤 꾸준히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10년 전인 2009년과 비교하면 브랜드 가치는 250% 증가했다.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100대 브랜드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2342억 달러로 나타났다. 구글(1677억 달러), 아마존(1252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1088억 달러), 코카콜라(633억 달러)가 뒤를 이었다.

이들은 모두 미국 기업으로 삼성전자가 미국 외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일본의 토요타가 7위,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8위에 올랐다. 9위는 맥도널드, 10위는 디즈니였다.

국내 기업 가운데 삼성전자를 제외하면 현대자동차가 141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36위를 보여 가장 순위가 높았다. 기아자동차는 64억 달러로 78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2018년보다 5% 증가했으나 기아차 가치는 7% 감소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인기기사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경쟁 활활, HK이노엔 대웅제약 제일약품 3파전 장은파 기자
증권사 1분기 어닝시즌 돌입, 유동성 효과 따른 호실적에 투심 회복 기대 솔솔 정희경 기자
헌재 중대재해법 이례적 본안심사, 민주당 보완입법 추진 부담 커져 조장우 기자
[현장] 폐기물 선별 로봇 원천기술 주목, 에이트테크 박태형 "2025년 상장 목표" 김예원 기자
이재용 독일 글로벌 광학기업 자이스 본사 방문, 삼성전자 반도체 협력 강화 남희헌 기자
LG유플러스,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 손잡고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추진 박혜린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