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6위 차지, 미국기업 제외하면 최고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10-17 12:05: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역대 최고 수준인 600억 달러를 넘어서면서 글로벌 6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아시아와 유럽 등 미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의 기업 중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평가받았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6위 차지, 미국기업 제외하면 최고
▲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는 17일 글로벌 브랜드컨설팅 전문기업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11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2018년 599억 달러보다 2% 증가해 처음으로 6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순위는 6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오른 뒤 꾸준히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10년 전인 2009년과 비교하면 브랜드 가치는 250% 증가했다.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100대 브랜드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2342억 달러로 나타났다. 구글(1677억 달러), 아마존(1252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1088억 달러), 코카콜라(633억 달러)가 뒤를 이었다.

이들은 모두 미국 기업으로 삼성전자가 미국 외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일본의 토요타가 7위,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8위에 올랐다. 9위는 맥도널드, 10위는 디즈니였다.

국내 기업 가운데 삼성전자를 제외하면 현대자동차가 141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36위를 보여 가장 순위가 높았다. 기아자동차는 64억 달러로 78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2018년보다 5% 증가했으나 기아차 가치는 7% 감소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오늘의 주목주] 'AI 버블' 공포에 SK스퀘어 9%대 급락, 코스닥 케어젠 14%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