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KES 2019' 전시회에서 모델들이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와 삼성전자가 2019 한국전자전에 나란히 참여했다.
8일 LG전자와 삼성전자는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한국전자전(KES2019)'에서 신제품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인공지능 LG씽큐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시그니처로 거실, 주방, 스타일링룸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해서 방문객이 각 공간에 배치된 LG씽큐 가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만들었다.
LG전자는 또 화면을 둥글게 말거나 펼 수 있는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TV인 'LG시그니처 올래드 R'을 설치하고 88인치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TV'도 전시했다. 11일 출시하는 LG V50s 씽큐와 신형 LG 듀얼스크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LG전자는 전시장 내 '한국전자산업 60주년 역사관'에 흑백 TV, 컬러 TV, 60인치 PDP TV, 55인치 3D LCD TV 등 한국 TV 역사에서 주요한 제품도 함께 전시했다
삼성전자는 '새롭고 즐겁게 진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콘셉트로 전시장을 꾸리고 전략제품을 선보였다.
영상디스플레이 코너에서는 8K와 퀀텀닷 기술을 결합한 QLED 8K 98인치 TV와 모듈형 디스플레이 더 월 219인치 등 초대형 디스플레이를 전시했다.
생활가전 코너는 맞춤형 냉장고인 비스포크,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직화오븐 등으로 꾸몄고 모바일 코너에서는 갤럭시폴드5G와 갤럭시노트10 5G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한국전자전에 참가한 일본 영상기기 전문업체 아스트로 디자인과 함께 ‘8K HDR10+ 영상’송수신 기술을 시연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국전자전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일상이 더욱 새롭고 즐거워지는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석현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