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한빛소프트 '도시어부M',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인기순위 1위 올라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19-10-07 18:03: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빛소프트의 새 게임 도시어부M이 인기몰이를 하고있다.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낚시게임 도시어부M이 출시 일주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게임 인기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게임 인기순위 1위를 보였다고 7일 밝혔다.
 
한빛소프트 '도시어부M',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인기순위 1위 올라
▲ 도시어부M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한빛소프트>

낚시게임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다.

한빛소프트는 지금까지 소수의 마니아 이용자들에게만 사랑받았던 낚시게임의 한계를 뛰어넘고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낚시게임을 만든다는 목표로 도시어부M을 만들었다.

도시어부M출시 뒤에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빠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공식카페에 올라온 조언을 공유한 이용자들을 포상하는 '공략왕 이벤트'를 실시해 마니아 이용자와 캐주얼 이용자들이 이용경험을 나누고 소통하도록 안배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도시어부M이 출시한지 일주일만에 인기 1위에 올라 기쁘고 이용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이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운영으로 국민게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빛소프트는 채널A에 도시어부M 광고를 방영한다. 이를 통해 버스 정류장과 미용실, 화장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도시어부M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기로 했다.

도시어부M은 한빛소프트가 채널A의 예능프로그램 '도시어부' 지식재산을 활용해 만든 모바일 낚시게임으로 1일 출시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인기기사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일본정부 네이버의 라인 경영권 배제 압박, 소프트뱅크 손정의 계략인가 조충희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영화 ‘범죄도시4’ 이틀 만에 100만 명 돌파 1위, OTT ‘눈물의 여왕’ 1위 지켜 김예원 기자
LG디스플레이 3분기부터 흑자전환 전망 우세, 올레드 패널 판매 증가 김바램 기자
나경원표 ‘2억 지원’ 헝가리식 저출산 대책 법안, 현실화할 가능성은? 이준희 기자
'화려하게 다듬었다',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공개 허원석 기자
HD현대 계열사 기업공개 '잔혹사' 끊나, HD현대마린솔루션 상장 순항 김호현 기자
하이브 “민희진이 어도어 아티스트 볼모로 협박, 경영권 탈취 빌드업” 조승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