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만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자율주행 관련 신제품 전시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09-24 11:55: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만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자율주행 관련 신제품 전시
▲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앞줄 왼쪽 여덟번째), 탁일환 만도 대표이사 사장(앞줄 왼쪽 여섯번째), 조성현 만도 수석부사장(앞줄 왼쪽 아홉번째), 한스외르그 파이겔 만도 독일 법인장(앞줄 왼쪽 일곱번째)이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꾸린 만도 부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만도>
자동차부품기업 만도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새 비전을 제시하고 신제품을 선보였다.

만도는 12~22일 열린 ‘2019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Our vision is your freedom’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하고 자율주행 기술 관련 신제품을 전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발표한 새 비전에는 ‘자율주행 기술이 운전자에게 주는 안전과 편리함’이라는 뜻이 담겼다고 만도는 설명했다. 

만도는 부스에 자동차의 전방과 후측방 등을 감지하는 레이다(Radar)와 차량 실내 장착용 ‘인 케빈 레이다(in-cabin Radar)’를 전시했다. 

운전자 심박수 감지, 탑승자 인지 등 탑승자의 안전과 관련한 센서 기술도 선보였다.

만도는 모터쇼 기간에 포드, 다임러, BMW, 폴크스바겐, 다이슨, 푸조시트로엥, 지리, 현대기아차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이 만도 부스를 찾았다고 전했다. 

이들에게 자율주행과 친환경, SPM(Smart personal mobility), 차세대 제동∙조향∙현가장치 등 모두 50종의 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이고 미래 기술 관련 솔루션을 제시했다고 만도는 덧붙였다.   

새 비전과 철학이 담긴 광고 영상도 모터쇼에서 공개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워터솔루션 사업부 매각 검토, 비핵심사업 구조조정 속도
나라사랑카드 3기 입찰에 국민·신한·하나·기업은행 참여, 우리·농협 '불참'
서울 시내버스 노조 30일 파업 예고, 서울시 지하철 새벽 2시까지 운행 포함 비상대책..
여야 SK텔레콤 유심 해킹 질타, 국힘 강민국 "2500만 명 정보 누출은 회사 존폐 ..
서울남부지검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수사, 고발대상서 김건희 이종호 제외
검찰, '홈플러스 단기채권 사태' 관련 홈플러스와 MBK 본사 압수수색
[여론조사꽃] 이재명·한덕수 대선 양자대결, 이재명 51.2% vs 한덕수 25.2%
국토부 '전월세 신고제' 계도기간 종료, 6월1일부터 과태료 부과
금융권 'SKT 인증' 차단 나섰다, 유심 못 바꾸면 '잠금'으로 사고 위험 줄여야
미래에셋증권 "호텔신라 1분기 면세 회복으로 적자 축소, 2분기 해외 공항 임차료 감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