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광고가 인터넷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9일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광고영상 '클린 홈즈(Clean Homes)'가 유튜브에 공개된 지 2주 만에 조회 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LG전자의 무선청소기 광고는 영국의 인기드라마 셜록을 패러디했다. 셜록 홈즈가 청소 전문가로 변신해 의뢰인이 처한 상황에 최적화된 청소도구로 LG코드제로 A9을 사용한다는 콘셉트다.
청소를 요청한 의뢰인의 집에 도착한 홈즈는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사용하면 18분 만에 132㎡ 공간을 청소를 할 수 있다는 계산을 마치고 완벽하게 청소를 마친다.
LG전자 관계자는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영상을 제작했다"며 "원작의 배경음악인 '더 게임 이즈 온'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과 저작권 사용계약을 맺을 정도로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네티즌들은 "중간에 끊지 않고 끝까지 다 보게 되는 광고" "카메라 무빙마저 드라마와 비슷하다, 5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LG전자 관계자는 "스토리와 재미는 물론 영국 드라마의 영상미 속에 코드제로 A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석현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