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왼쪽)과 자오거 티몰 글로벌 아시아 총괄 디렉터가 13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에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애경산업> |
애경산업이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몰인 티몰글로벌과 손잡고 중국에서 온라인 판매를 강화한다.
애경산업은 13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티몰글로벌과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와 자오거 티몰 글로벌 아시아 총괄 디렉터, 관련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은 티몰 글로벌에서 애경산업의 생활용품·화장품 제품 판매를 강화하고 중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공동마케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애경산업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현지화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티몰글로벌과 협력을 통해 중국 소비자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에이지투웨니스 대표제품인 에센스 커버 팩트는 중국에서 현지 소비자들에게 '애경팩트'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애경산업은 2017년 티몰 국제뷰티 부문 인기 제품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3월 2018년 티몰 국제부문 1억 RMB 브랜드 상을 받았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거대 소비 시장인 중국과 중국 소비자를 더욱 잘 이해해 이에 맞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여 중국 화장품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