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김준,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만나 "질문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석현혜 기자 shh@businesspost.co.kr 2019-08-07 20:18: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939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준</a>,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만나 "질문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왼쪽)이 CEO와의 대화에 참여해 신입사원에게 배지를 달아주고 있다.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회사생활을 해 주길 바랍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이 신입사원과 만나 인생 조언을 해주는 시간을 보냈다.  

SK이노베이션은 김준 사장이 6일 신입사원 연수행사인 'CEO와의 대화'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준 사장과 조경목 SK에너지 대표이사 사장,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 등 SK이노베이션 임원진과 신입사원 78명이 참석했다. 

‘CEO와 대화’는 신입사원들이 3주 동안 연수과정에서 준비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CEO에게 인생 조언을 듣는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나, 너 함께 행복을 꿈꾸다, 이노서점’이라는 콘셉트로 CEO와 신입사원이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 사장은 20대로 돌아가면 하고 싶은 일을 묻는 질문에 “당시 그럴 여유가 없었는데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고 싶다”며 “여행경험을 많이 해보는 것이 좋다”고 답변했다.

그는 또 “좋은 관계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존중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김 사장은 “꿈과 포부를 지니고  중간에 포기하지 말라”며 “회복 탄력성을 갖기 위해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CEO가 직접 신입사원들에게 SK행복날개 배지를 달아주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석현혜 기자]

최신기사

국회의장 우원식 "이르면 9월 말 개헌특위 구성, 시대 맞는 개헌안 만들자"
법무부 '윤석열 특혜' 논란 서울구치소장 교체, "인적쇄신 필요하다고 판단"
임종윤 한미약품·한미사이언스 상반기 보수 88억, 송영숙 11억 임주현 5억
이재현 CJ·CJ제일제당서 상반기 보수 92억 받아, 손경식 35억·이미경 12억
성기학 영원무역서 상반기 보수 13.2억 수령, 성래은 총 62억 받아
이재명 "온실가스 감축하려면 전기요금 오를 수밖에, 국민 이해 구해야"
SK증권 "펄어비스 붉은사막 또 다시 연기, 기다림과 실망의 연속"
구광모 상반기 LS서 보수 47억 수령, 권봉석 18억 조주완 15억 정철동 7억
정유경 상반기 신세계서 보수 20억, 이명희 6억 박주형·윌리엄 김 7억
정태영 상반기 현대카드·현대커머셜서 보수 27억, 조좌진 롯데카드서 8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