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세계 무대에서 게임엔진 기술을 공유했다.
펄어비스는 세계 최대 컴퓨터그래픽 콘퍼런스인 ‘시그라프2019’에 참가해 게임엔진 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엔진프로그래머가 미국에서 열린 컴퓨터그래픽 콘퍼런스 '시그라프2019'에 참석해 발표를 한 뒤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펄어비스> |
시그라프는 1974년 처음 열려 올해는 7월28일부터 8월1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펄어비스는 ‘대규모 게임 환경에서 실용적으로 빛을 처리하는 방법’을 발표했다.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엔진프로그래머가 “대기에 산란된 자연광 표현’을 주제로 하늘과 구름, 대기, 태양광, 자연광 등 빛을 처리하는 노하우를 공유했다.
조경준 펄어비스 리드엔진프로그래머는 ‘간접조명’을 주제로 광선 추적을 이용한 빛 반사 및 차폐 계산방법을 발표했다.
펄어비스는 게임기술 추세를 발견하고 최신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해외 게임 콘퍼런스에 참여하고 있다.
2018년과 2019년 세계 최대 규모 게임개발자 콘퍼런스인 GDC에 참여해 ‘검은사막’ 개발과 관련한 내용을 발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