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전국 휴가지 760여 곳에서 특별 통신품질관리 진행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19-07-23 17:51: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여름휴가철을 맞아 특별 통신품질 관리를 진행한다.

KT는 8월31일까지 전국 주요 휴양지를 집중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네트워크 특별관리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KT, 전국 휴가지 760여 곳에서 특별 통신품질관리 진행
▲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부산광역시 광안리 해수욕장 주변의 5G통신 기지국을 점검하고 있다. < KT >

KT는 부산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 등을 비롯해 리조트, 캠핑장, 워터파크 등을 포함한 전국 760여 곳 휴양지의 5G통신과 LTE통신, 3G통신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품질 사전점검을 마쳤다.

KT는 집중관리 대상지역에 구축된 4500여 개의 기지국을 24시간 집중 관제하고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해 긴급 복구체계를 유지한다. 

특히 여름휴가 극성수기인 27일부터 8월4일까지 트래픽 제어와 분산을 통해 휴양지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KT는 설명했다.

KT는 8월31일까지 주요 휴양지의 야간 사후관리서비스(A/S) 대기 인력을 2배 이상 늘리고 호텔과 리조트 등의 숙박업소와 식당, 배달업체 등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긴급 사후관리서비스도 지원한다.

KT는 휴가지에서도 원활하게 5G통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전국 주요 해수욕장, 리조트, 워터파크 등의 휴양지를 비롯해 경부·호남·영동·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주요 휴게소에 5G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전 품질점검을 완료했다.

지정용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 상무는 “이번 여름에도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네트워크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로이터 "트럼프, 인텔 이어 삼성전자·TSMC·마이크론 지분 취득도 검토"
증시 변동성 확대에 경기방어주 부각, 하나증권 "한전KPS KB금융 삼성생명 KT 주목"
'AI 과열 우려'에 뉴욕증시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3%대 내려
IBK투자 "신세계푸드 하반기 영업이익 186% 개선, 노브랜드버거 출점 가속"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목표주가 하향, 보호예수 물량에 따른 불확실성 존재"
DS투자 "글로벌 재생에너지 기업 퍼스트솔라 베스타스 주목, 씨에스윈드 최선호주"
비트코인 1억5739만 원대 하락, 파월 잭슨홀 연설 앞두고 관망세
[시승기] 목적에 맞게 꾸밀 수 있는 기아 전기차 PV5, 승차감·주행성능까지 잡았다
[씨저널] 한컴그룹 '변방' 한컴라이프케어, '방산 전문가' 김선영 어떻게 괄목상대 영..
김연수가 맡은 한글과컴퓨터 아버지 때와 뭐가 다를까, 사업 재편의 마지막 퍼즐 AI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