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생명, 독거노인 위한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 펼쳐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9-07-22 10:20: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생명이 독거노인들에게 보양식을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한생명은 20일 전국 각지에 있는 노인복지관에서 홀로 생활하고 노인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도록 돕기 위한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생명, 독거노인 위한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 펼쳐
▲ 20일 서울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직원봉사자가 보양식을 배식하고 있는 모습. <신한생명>

각 지역별 활동에 직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노인 400여 명에게 보양식을 전했다.

지역별 활동을 살펴보면 직원 봉사자들은 서울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과 광주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삼계탕과 반찬을 준비하고 배식을 했다. 

노인들의 식사 및 다과시간을 마친 뒤에는 설거지와 식당 뒷정리를 하고 활동을 마쳤다.

같은 날 청주에서는 직원 봉사자들이 보양식 키트를 제작해 직접 집을 방문해 노인들에게 보양식 키트를 전달하고 대화를 나눴다. 보양식 키트에는 삼계탕, 사골곰탕, 육개장, 갈비찜 등의 건강식이 담겼다. 

13일에도 제주도에 위치한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에서 직원 봉사자 15명이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신한생명은 매분기마다 ‘봉사대축제 기간’을 정하고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1분기에는 ‘창립 기념 봉사대축제’를 열었다. 신한생명 1200여 명이 독거어르신과 함께하는 봄맞이 시장나들이, 사랑의 헌혈, 문화재 보호활동,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빵 만들기, 환경보호를 위한 업싸이클링 활동, 지역아동센터 재능 기부 등을 진행했다.

2분기에는 ‘그룹 자원봉사 대축제’라는 슬로건에 맞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등 신한금융그룹의 계열사와 함께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 신한생명은 사회적 의인 연금보험 가입지원, 소아암 및 난치성 혈액질환 환아 치료비 후원 등의 사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험업에 맞는 참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베네수엘라 사태가 비트코인 시세 방어능력 증명, 10만 달러로 반등 청신호
메모리 부족 올해도 지속 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전성기' 이어진다
LG전자 CES 2026서 '가사해방 홈' 구현, "로봇이 아침 준비하고 빨래까지"
현대차그룹 정의선 "AI 역량 내재화 못 하면 생존 어려워, AI 충분히 승산 있는 게임"
ESS 배터리 업황 호조가 올해 리튬 공급부족 주도, 가격 상승 이끈다 
한화로보틱스 신임 대표에 우창표 내정, "로봇시장 새 기준 만든다"
미국 전문가 "트럼프 정책에 기후재난 대처능력 약화, 올해 더 심각해질 것"
현대차그룹 정의선 신년사, "과감하게 방식 바꾸고 틀 깨야 비로소 혁신 실현"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서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AI 가전 신제품 전시
TSMC 3년간 설비투자 1500억 달러 전망, 골드만삭스 "AI 반도체 수요 급증"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보디사트바
좋은 일 하셨네요. ㅎㅎ 대단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화이팅   (2019-07-25 12:2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