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로엔엔터테인먼트와 FNC엔터테인먼트 손잡나

서정훈 기자 seojh85@businesspost.co.kr 2015-06-10 18:12: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가수 ‘아이유’의 소속사로 유명한 로엔엔터테인먼트가 FNC엔터테인먼트의 지분 일부를 취득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 회사 모두 연예기획사라는 점을 들어 향후 사업에서 시너지를 거둘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본다.

  로엔엔터테인먼트와 FNC엔터테인먼트 손잡나  
▲ 신원수 로엔엔터테인먼트 대표
로엔엔터테인먼트는 FNC엔터테인먼트의 지분 65만 주(5.14%, 약 122억 원)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FNC엔터테인먼트는 ‘씨앤블루’, ‘FT아일랜드’ 등이 소속된 연예 기획사다.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이번 FNC엔터테인먼트 지분취득은 단순한 투자목적”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FNC엔터테인먼트는 특별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번 지분취득을 계기로 두 회사가 엔터테인먼트사업에서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본다.

특히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주력가수가 ‘아이유’와 걸그룹 ‘씨스타’ 등이 여성인데 반해 FNC엔터테인먼트는 ‘FT아일랜드’와 ‘씨앤블루’ 등 남성 보이밴드를 전면에 내세우는 전략을 취하고 있어 합동공연과 같은 사업을 기획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또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유료 음악재생 서비스 ‘멜론’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FNC엔터테인먼트도 협력을 피할 이유가 없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일부 관계자들은 로엔엔터테인먼트가 FNC엔터테인먼트와 시너지를 거둘 경우 글로벌 수익도 큰 폭으로 늘릴 수 있다고 진단한다.

  로엔엔터테인먼트와 FNC엔터테인먼트 손잡나  
▲ 한성호 FNC엔터테인먼트 대표
FNC엔터테인먼트는 일본과 중국시장에서 거둬들이는 매출이 국내매출을 넘어선지 오래됐을 만큼 해외사업 비중이 높다.

로엔엔터테인먼트도 가수 아이유가 일찌감치 일본에 진출해 히트곡 ‘좋은 날’의 일본어 버전 싱글을 발매하는 등 해외활동이 활발한 편이지만 FNC엔터테인먼트보다는 비중이 낮다.

엔터테인먼트업계의 한 관계자는 “로엔엔터테인먼트는 매니지먼트, 음원사업 등 엔터테인먼트를 총괄하는 회사에서 점차 매니지먼트사업을 강화하는 분위기”라며 “성공적인 해외활동을 앞세워 비교적 빨리 국내 연예기획사 시가총액 3위에 오른 FNC엔터테인먼트와의 매니지먼트사업 협력을 기대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로엔엔터테인먼트와 FNC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이날 각각 전날보다 4200원과 300원 올라 6만9700원과 1만91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정훈 기자]

최신기사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솔루스첨단소재 북미 전지박 생산거점 '청신호', 곽근만 SK넥실리스와 특허소송 해결이 ..
비트코인 1억3850만 원대 상승, 리플 CEO "내년 말 18만 달러 돌파" 전망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2주 연속 둔화, 10·15대책 이후 관망세 지속
이재명 산업역군 초청 오찬, "소형 사업장 오히려 중대재해 늘어"
LG화학 급해지는 NCC 구조조정, 김동춘 바로 만난 첫 시험대 통과 '험로'
신세계건설 '체질 개선' 분주, 강승협 그룹 물량 발판으로 적자 탈출 특명
타임폴리오 1년 사이 ETF 순자산 4배, 황성환 '리브랜딩' 카드로 중위권 도약 노리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