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이학수, 인도네시아와 수자원공사의 물관리 협력 강화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9-06-27 16:34: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인도네시아와 물관리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이학수 사장은 27일 서울시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인도네시아 제2수자원공사(PJT2)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전했다.
 
이학수, 인도네시아와 수자원공사의 물관리 협력 강화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인도네시아 제2수자원공사는 자카르타 서부지역의 수자원 관리를 담당하는 공공기관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부의 신남방정책 핵심국가인 인도네시아와 물관리에서 협력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한국 물관리 기술과 경험을 국제 시장에 알리는 데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자원공사와 인도네시아 제2수자원공사는 2018년 12월에도 업무협약을 맺은 것을 바탕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 물관리 역량을 증대하고 인도네시아 수자원 관리 및 사업을 개발하는 데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기술 및 인력교류를 통한 제도적 혁신 지원,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지능형 물관리’ 등 기술적 혁신 지원, 인도네시아 물관리정책 수립 및 대규모 기반시설(인프라)사업 참여 협력 등이 꼽힌다.

정부의 신남방정책 주요 대상국가인 인도네시아는 행정수도 이전 논의에 따라 각종 기반시설 확충을 계획하고 있다.

수자원공사는 3천만 명가량 인구가 밀집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에 수돗물 공급 확대를 위해 까리안(Karian)댐 광역상수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카리안댐사업은 사업비가 모두 1억6500만 달러를 투입됐다. 자카르타 서부와 인근 수도권 2개 도시에 하루 40만㎥ 수돗물을 160만 명가량 시민에게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LG이노텍 문혁수 신년사, "위닝테크 확보해 고수익 사업체계 확립해야"
LG에너지솔루션 잇단 '공급 해지'에 4분기 적자 전망, 김동명 ESS·로보택시 수주에..
르노코리아 '오로라2' 차명 '필랑트'(FILANTE)로 확정, 13일 국내서 최초 공개
올해 도시정비 시장 70조 넘어 역대 최대, 삼성물산 오세철 압구정3구역 수주 벼른다
기후변화에 눈 부족 겪는 유럽, 10년 만에 스키장 이용료 35% 올라
쿠팡 '외국인 경영진' 국민 정서 못 읽나? 메타·아마존의 '미국식'은 달랐다
보스턴다이내믹스 CEO "휴머노이드가 수 년 뒤 현대차 공장 환경 바꾼다"
몸집 불리며 추격하는 중국 파운드리, 삼성전자 한진만 '메모리+파운드리+패키징' 턴키로..
삼성전자 노태문 "모든 제품에 AI 적용, 사용자 일상 더욱 가치있게 만들 것"
포스코이앤씨 새해 첫 분양은 작년 '핫플' 분당, 리모델링 시장 적정가 시험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