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미국에서 반도체 기술 지적재산권 침해 혐의로 소송당해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9-05-31 12:39: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반도체 생산기술과 관련한 지적재산권을 무단으로 침해했다는 혐의를 받아 소송을 당했다.

31일 법률전문매체 로닷컴 등에 따르면 미국의 비영리 연구재단 STC는 최근 삼성전자와 자회사를 상대로 미국 텍사스 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삼성전자, 미국에서 반도체 기술 지적재산권 침해 혐의로 소송당해
▲ 삼성전자의 반도체 라인업.

삼성전자가 반도체 생산공정에서 일부 기술특허를 무단으로 사용했다는 것이다.

STC는 미국 뉴멕시코대 소속의 연구소로 자체 개발한 기술특허를 외부에 유상으로 제공한 뒤 벌어들인 돈을 다시 연구개발에 투자한다.

이번에 STC가 문제삼은 것은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와 PC에 사용하는 반도체의 생산 과정에서 활용되는 적층기술이다.

STC 측은 이 기술을 직접 개발해 특허를 냈지만 삼성전자가 갤럭시S7 등 스마트폰에 무단으로 이 기술을 적용했다며 삼성전자에 정식으로 특허 제공도 건의했지만 거절당했다고 밝혔다.

애플 등 고객사에 공급된 삼성전자의 일부 제품이 이 특허를 침해했다는 주장도 포함됐다.

STC는 삼성전자에 기술 무단사용과 관련한 보상과 법원의 경고조치 등을 요구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