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노트북 고속충전 지원 새 전력반도체 내놔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9-05-28 12:02: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와 노트북의 고속충전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최신 규격의 충전기용 전력반도체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USB-PD 3.0 규격을 지원하는 새 전력전달 제어 반도체 'MM101'과 'SE8A'를 28일 공개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노트북 고속충전 지원 새 전력반도체 내놔
▲ 삼성전자가 개발한 새 전력반도체.

전력전달 제어 반도체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충전기에 내장되는 부품으로 전자기기와 충전기의 상태에 따라 고속충전과 일반충전 기능을 자동으로 선택해 실행하는 역할을 한다.

USB-PD 3.0은 일반 스마트폰 고속충전기보다 6배 이상 높은 최대 100W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고속충전규격이다. 

주로 빠른 충전이 필요한 대용량 배터리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적용할 수 있어 범용성도 높다.

삼성전자의 새 전력반도체에는 낸드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돼 최신 고속충전 규격을 소프트웨어 차원에서 업데이트할 수도 있다.

암호화 기술 기반의 인증 프로그램도 설치돼 인증되지 않은 케이블이 충전기에 연결되면 데이터 전송을 차단해 정보유출을 막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허국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마케팅팀 전무는 "안전하고 효율성 높은 고속충전 솔루션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새 전력반도체로 새로운 시장을 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미국 '원전 사고' 스리마일섬 발전소 재가동에 속도, 메타 MS에 전력 공급
한화투자 "KT&G 궐련 매출 수직상승, 니코틴파우치를 신성장 동력으로"
[오늘의 주목주] '방산주 강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5%대 상승, 코스닥 케어젠 12%..
미래에셋증권 "한올바이오파마, 바토클리맙에 대한 아쉬움이 IMVT-1402에 대한 기대로"
하나증권 "카카오, 4분기 톡비즈 매출 10% 성장 달성 가능 전망"
[현장] 코리아 디스카운트 넘어 '프리미엄' 가려면, 자본연 "배당 높여 할인율 개선해..
코오롱티슈진 자본조달 쉽고 빠르게, '인보사' 상업화 기대감에 외부 투자 늘었다
중부발전 해외 태양광 사업 기반 다져, 이영조 국내서도 신재생 비중 확대 시급
KT 사장 김영섭 국회 청문회서 "전체 가입자 위약금 면제는 최종 조사 결과 후 결정"
미국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로 '할인 경쟁' 조짐, 가격 인하로 수요 방어 불가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