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의 와인 상품기획자(MD)가 와인 종주국 프랑스에서 와인 기사작위를 받았다.
롯데마트는 이영은 와인MD가 16일 프랑스 보르도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와인 박람회에서 '꼬망드리(Commanderie)' 와인 기사작위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 프랑스 '꼬망드리' 와인 기사작위를 받은 롯데마트 이영은 MD. <롯데마트> |
꼬망드리는 프랑스에서 3대 와인 기사작위로 꼽히며 보르도의 와인 발전에 기여한 세계 각국 전문가와 명사에게 수여한다. 올해는 세계에서 40명 만이 이 작위를 받았다.
이영은 MD는 '바롱 필립 드 로췰드' 와이너리(와인 양조장)의 대표상품 '무똥까떼 레드'와 '까데독' 등을 연간 3만 병가량 판매하는 등 보르도의 와인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바롱 필립 드 로췰드는 '샤또 무똥 로췰드'를 주력 상품으로 생산하는 프랑스의 대표적 와인 양조장이다. 샤또 무똥 로췰드는 칸 영화제에서 공식 와인으로 선정됐다.
롯데마트는 이번 작위 수여를 기념해 29일까지 '유럽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샤또 무똥 로췰드의 시그니처 패키지를 제작해 정상가보다 3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와인은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문화의 확산으로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와인 매출은 2017년에 전년 대비해 4.5%, 2018년에 8.2% 증가했다.
이영은 MD는 "대형마트라고 하면 저렴한 상품만을 판매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와인 초보자부터 애호가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