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기업 이미지(CI), 브랜드 이미지(BI) 등 사용규정과 오남용·도용사례, 관리방안을 담은 ‘CI 적용 관리지침 및 가이드라인’을 회사 내부와 공식대리점 등 거래처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 정몽진 KCC 대표이사 회장.
이번 지침은 KCC 공식대리점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업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 사용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정립하고 이를 토대로 브랜드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침에 따르면 공식대리점 관계자 등은 KCC 로고를 사용할 때 정해진 색상 등 규정을 지켜야 하며 왜곡, 변형을 해서는 안 된다.
제품별 브랜드 로고를 사용할 때도 반드시 지정된 서체와 표기 순서 등을 지켜야 한다.
KCC는 유통시장에서 부정경쟁을 방지하고 공식대리점들의 영업경쟁력을 보호하기 위해 회사 홈페이지에 ‘브랜드 오남용·도용 신고센터’도 열었다.
KCC 브랜드의 오남용 및 도용 사례를 발견한 사람은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관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와 영향력을 키워나갈 것”이라며 “확립된 브랜드체계에 따라 KCC가 여러 사업 분야에서 영업경쟁력을 높이고 기업 전체의 브랜드 자산을 축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홍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