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그룹이 24일부터 5월7일까지 2019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
동원그룹이 올해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동원그룹은 대학교 졸업자와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4월24일부터 5월7일까지 인턴 모집을 위한 서류접수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채용 직군은 영업과 생산, 물류, 경영지원, 해양수산, 마케팅, 정보통신기술(IT) 등이다. 지원자는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서류접수를 할 수 있다.
동원그룹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은 서류전형과 종합역량검사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종합역량검사는 인성검사와 기초적성검사로 구성됐다. 면접은 직무역량면접과 집단면접을 진행하기로 했다. 해외영업 및 해외수산업지원 등과 같이 외국어를 우대하는 직무는 외국어 면접도 이뤄진다.
선발된 인원은 6월25일부터 7월31일까지 약 6주 동안 인턴 실습을 거친다. 인턴 실습 수료자 가운데 채용면접 대상자를 뽑아 경영진과 면접을 본 뒤에 정규직 채용이 결정된다.
이와 관련해 동원그룹은 전국 16개 대학에서 채용상담회와 설명회 등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 채용상담은 동원그룹 인사부문(HR)담당자와 질의응답형태의 현장면접도 이뤄진다. 현장면접 결과에 따라 서류전형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김인철 동원그룹 인사(HR)지원실 상무는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동원그룹은 지속성장과 함께 글로벌경영을 확대하고 있다”며 “열성, 도전, 창조의 정신으로 동원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