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광동제약, 피부 자극 줄인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 내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9-04-23 10:54: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광동제약이 피부 자극을 줄인 파스를 출시했다.

광동제약은 양한방 복합성분의 이중작용으로 관절과 근육 통증을 완화하는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를 리뉴얼해 내놓았다고 23일 밝혔다.
 
광동제약, 피부 자극 줄인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 내놔
▲ 광동제약의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

광동 만수고는 2002년 한방 파스 콘셉트로 출시된 뒤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아 왔다.

광동제약은 이번에 양방 성분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제조공법으로 피부 자극을 개선했다.

만수고의 주요 성분은 타박상과 염좌 등에 효능이 있는 한방 성분인 치자, 황백 등과 통증 완화 작용으로 파스류에 널리 사용되는 양방 성분 dl-캄파, l-멘톨 등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 만수고를 리뉴얼하면서 ‘핫-멜트’ 제조공법을 통해 양한방 복합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핫-멜트 제조공법은 파스의 효능을 내는 약제를 처리할 때 유기용매 대신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이 지닌 고유의 효능은 유지하면서 불편감을 개선했다.

또 파스 특유의 향을 줄여 젊은층과 여성 등 폭넓은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리뉴얼한 광동 만수고는 한결 부드럽고 편안한 부착감과 향을 함유한 제품”이라며 “4방향 신축성 부직포를 사용해 굴곡진 관절 부위에서도 밀착력이 오래 유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3% 국힘 27.6%, 격차 6.8%p 좁혀져
키움증권 "LG전자 올해 영업이익 기대 이상 전망, 전장 수익성 고무적"
신한투자 "은행주 불확실성 해소와 주주환원 확대 기대, 최선호주는 KB금융"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 에탄올 연료 사용 확대 검토, 탈탄소화 가속 조치
현대차그룹 '무인 로보택시' 올해 말 미국서 상용화, 모셔널과 포티투닷 기술 협력 강화
메리츠증권 "시프트업 목표주가 하향, 신작 없어 '니케' 하나로 매출 방어"
통상본부장 여한구 방미, "온플법 미국에 의도 설명할것" "쿠팡 통상·외교와 별도 대응"
iM증권 "LG 기업가치 개정 상법으로 재평가, 지배구조 개선 효과 가시화"
NH투자 "한화시스템 목표주가 상향, 미국 필리조선소 증설 가속과 군함 수주 가능성 반영"
SK증권 "에이피알 화장품 업종 최선호주, 채널 및 지역 확장 성과 본격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