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멀티미디어 기능 갖춘 29만원 대 스마트폰 'LG X4' 내놔

조예리 기자 yrcho@businesspost.co.kr 2019-04-21 11:41: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실속형 스마트폰 ‘LG X4’를 출시한다.

LG전자는 26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고성능 멀티미디어 기능과 여러 편의기능을 갖춘 LG X4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출고가는 29만7천 원이다.
 
LG전자, 멀티미디어 기능 갖춘 29만원 대 스마트폰 'LG X4' 내놔
▲ 모델이 LG 베스트샵에서 26일 출시하는 LG X4를 소개하고 있다.

LG X4는 30만 원 이하의 국내 실속형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하이파이 쿼드 DAC(Hi-Fi Quad DAC)를 탑재했다.

‘하이파이 DAC’은 24비트 이상의 고해상도 디지털 음원을 지원하는 장치로 LG X4에는 하이파이 DAC 4개가 적용됐다. 사용자는 32비트 192킬로헤르츠 수준의 고해상도 음원을 들을 수 있다.

최대 7.1채널의 입체음향을 즐길 수 있는 ‘DTS:X’ 기술도 탑재됐다. ‘DTS:X’ 기술은 이어폰이나 콘텐츠 종류와 관계없이 입체음향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후면에는 16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됐다. 빠르게 초점을 잡아 찰나의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주는 위상검출 자동초점(PDAF, Phase Detection Auto Focus) 기능도 적용됐다.

전면 카메라에는 인물만 또렷하게 초점을 맞춰주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추가됐다. 또 △스스로 피사체를 분석해 최적의 화질을 맞춰주는 ‘인공지능  카메라’ △타이머를 맞추면 플래시가 깜빡이며 촬영시점을 알려주는 ‘타임 헬퍼’ △전후면 카메라 플래시 등도 적용됐다.

스마트폰으로 온·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는 LG페이와 구글의 인공지능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도 탑재됐다. 제품 좌측의 구글 어시스턴트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오케이 구글이라고 말한 뒤 알람, 구글검색, 문자 메시지 보내기, 기기제어 등을 음성으로 명령하면 된다.

LG X4는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인 ‘MIL-STD 810G’, 일명 ‘밀스펙’에서 고온과 저온, 열충격, 습도, 진동, 충격 등 6개 항목을 통과했다.

안병덕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지금까지 실속형 제품군에서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기능들과 여러 편의기능을 갖춰 LG X4는 중저가 스마트폰을 찾는 고객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미국 내 틱톡 금지 90일간 유예할 수 있어", 취임식 날 발표할 듯
이재명, 서부지법 발생 난동 놓고 "사법부 파괴하는 용납할 수 없는 행위"
최태원 'SK하이닉스 HBM'에 자신감, "엔비디아 젠슨 황 요구보다 개발 빨라"
최태원 "수출주도 경제 바꿔야", '경제 연대' '해외투자' '해외시민 유입' 필요
윤석열 구속에 엇갈린 반응, 국힘 "사법부에 유감" 민주당 "국민 분노 덕분"
우리금융 회장 임종룡 해외투자자에 서한, "밸류업 정책 일관되게 추진할 것"
하나금융 함영주 베인캐피탈에 국내 투자 확대 요청, "새 사업기회 창출"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에 구속영장 발부, 현직 대통령 사상 처음
HD현대건설기계 필리핀서 굴착기 122대 수주,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박차
비트코인 1억5544만 원대 1%대 상승, 트럼프 취임 기대에 강세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