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이 ‘로봇 기반의 업무 자동화’ 적용범위를 넓힌다.
OK저축은행은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 확대적용을 3월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는 단순반복업무를 사람이 아닌 로봇 소프트웨어가 대신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OK저축은행은 2017년 말부터 2018년 초까지 1차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이 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보이자 2차사업으로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의 전사적 확산을 추진했다.
OK저축은행은 40여 개의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 확대로 △법원우편물 조회 △신용회복 신청 △개인회생 등록 △주소보정 △서증제출 △사업자 휴폐업 조회 등이 로봇 기반 업무로 추가 전환됐다.
OK저축은행은 인공지능과 인식시스템을 이용해 로봇기반 업무 자동화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도 세웠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를 사내 업무에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해 직원들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며 “로봇 기반 업무 자동화를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승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