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기업 홍보광고 ‘생각 뒤집기’ 글로벌 인기몰이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19-04-15 13:07: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이노베이션 기업 홍보광고 ‘생각 뒤집기’ 글로벌 인기몰이
▲ SK이노베이션의 '상상을 현실로(Imagination into Reality)' 광고 가운데 전기차 배터리편의 장면.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의 광고 ‘생각 뒤집기’가 해외 네티즌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생각 뒤집기의 영어판 ‘상상을 현실로(Imagination into Reality)’가 2주째인 15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조회 수 165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글로벌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사용자들은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11개 나라의 언어로 시청소감을 댓글로 남겼다.

상상을 현실로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SK이노베이션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네티즌의 수도 영상을 공개한지 2주 만에 1만5천여 명에서 2만769명으로 늘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공개한 기업홍보 캠페인 생각 뒤집기 광고가 론칭 한 달여 만에 조회수 2천만 건을 넘어서자 영어판을 공개했다.

생각 뒤집기 광고 5편 가운데 전기차 배터리, 휘는(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초경량 자동차소재 등 3편의 광고를 영문화했다.

SK이노베이션은 “생각 뒤집기 광고는 회사가 추구하는 혁신철학을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이라며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의 사업을 향한 해외 네티즌들의 관심이 더해져 흥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홍보 캠페인 광고는 SK이노베이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나 페이스북,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 SK이노뉴스(SKinnoNew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대기 줄고 가격 내리고' 전기차 살 기회, 충전효율 '톱10' 실구매값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포스코그룹 투자 속도 조절,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그룹 일감 기대 낮아져 '부담' 장상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