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온라인으로 독립운동가의 생애를 볼 수 있는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 웹사전을 카카오톡 샵탭(#탭) 등에 공개한다.
카카오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와 함께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 웹사전을 만들어 카카오톡 샵탭과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 카카오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온라인으로 독립운동가의 생애를 볼 수 있는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 웹사전을 카카오톡 샵탭(#탭) 등에 공개한다.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는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활동을 집대성한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을 편찬하고 2024년까지 약 30권의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세워뒀다.
카카오는 이를 온라인에서 웹사전으로 공개한다.
카카오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인 11일 독립운동가 114인을 우선 공개한다.
카카오톡 샵탭과 다음 ‘백과사전’ 메뉴에서 독립운동가의 이름을 검색하면 된다. 카카오는 우선 공개된 114인 외 다른 독립운동가의 정보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기로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독립기념관이 집대성하는 독립운동가들의 생애를 카카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샵탭과 다음 등을 통해 애국선열의 숭고한 독립투쟁의 역사가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샵탭에서 11일 하루 동안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핵심단어로 한 검색테마도 선보인다. 샵탭 메인화면에 노출된 핵심단어를 선택하거나 검색하면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으로 이어지는 배너와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 테마백과를 볼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