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생애주기펀드 가입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03-25 18:59: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이 연금 대표상품인 생애주기펀드(TDF)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5월 말까지 ‘연금의 봄! TDF 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생애주기펀드 가입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 KB국민은행은 5월 말까지 ‘연금의 봄! TDF 해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연금저축펀드 또는 개인형퇴직연금(IRP)을 통해 생애주기펀드 상품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쿠폰 또는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연금저축펀드로 생애주기펀드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생애주기펀드(TDF, 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해 운용하는 상품이다. 생애주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하다.

연금자산을 알아서 관리해주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국내 생애주기펀드시장은 2016년 말 652억 원에서 2년 만에 20배 이상 성장해 2018년 말 기준 설정액이 1조4720억 원에 이르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연금자산을 직접 관리하기 어렵거나 다시 조정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투자자들이 생애주기펀드를 많이 선택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노후를 준비 중인 고객들이 연금자산 투자를 더 쉽고 효율적으로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한화오션 내년 영업실적 공백 가능성, 권혁웅 선별 수주가 되레 발목 잡나 류근영 기자
삼성중공업 주특기 해양플랜트 ‘모 아니면 도’, 상선 공백기에 약 될까 김호현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상품권 지급에 현금 주식 경품까지, '혜택 강화' ISA에 증권사 경쟁 치열 정희경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