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생애주기펀드 가입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03-25 18:59: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이 연금 대표상품인 생애주기펀드(TDF)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5월 말까지 ‘연금의 봄! TDF 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생애주기펀드 가입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 KB국민은행은 5월 말까지 ‘연금의 봄! TDF 해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연금저축펀드 또는 개인형퇴직연금(IRP)을 통해 생애주기펀드 상품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쿠폰 또는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연금저축펀드로 생애주기펀드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생애주기펀드(TDF, 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해 운용하는 상품이다. 생애주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하다.

연금자산을 알아서 관리해주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국내 생애주기펀드시장은 2016년 말 652억 원에서 2년 만에 20배 이상 성장해 2018년 말 기준 설정액이 1조4720억 원에 이르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연금자산을 직접 관리하기 어렵거나 다시 조정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투자자들이 생애주기펀드를 많이 선택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노후를 준비 중인 고객들이 연금자산 투자를 더 쉽고 효율적으로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정부 '외환은행 매각' 관련 '론스타 ISDS 취소소송' 승소, 배상금 0원
한국-UAE AI·에너지 협력, 초기 투자만 30조 'UAE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공동..
교촌치킨 이중가격제 확대, 일부 매장 순살메뉴 배달앱 가격 2천 원 인상 
신한금융지주 회장 후보 진옥동 정상혁 이선훈에 외부 1인 포함 4명 압축, 12월4일 ..
CJ그룹 새 경영리더 40명 승진 임원인사, 작년보다 2배 늘리고 30대 5명 포함
농심 해외 부진에도 3분기 '깜짝실적', 국내 '넘사벽' 라면왕으로 올라선 비결
유안타증권 17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자본 늘려 수익 다각화 집중"
풀무원 '일본 사업 적자'로 영업이익 1천억 턱밑 좌절, 이우봉 내년 해외 흑자 별러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최대주주' SK스퀘어 6%대 급락, 코스닥 에코프로 7%대..
메모리반도체 품절 사태가 중국 기업 키운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물량 대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