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블로그 글 본문에 광고를 실을 수 있는 '본문광고' 서비스를 도입한다.
네이버는 21일 네이버 블로그 공지를 통해 27일부터 기존에 가능했던 글 하단 광고(파워링크)뿐 아니라 블로그 글 본문에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가 블로그 글 본문에 광고를 실을 수 있는 '본문광고' 서비스를 27일부터 제공한다.<네이버 블로그 공지사항 캡쳐> |
모바일에는 4월8일부터 본문광고 기능을 적용한다.
네이버 블로그의 본문광고는 블로그 글 마지막 부분인 태그 영역 바로 위에 3가지 유형이 무작위로 노출된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트에 가입한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들은 27일부터 기존에 작성한 글에 본문광고가 자동으로 실리고 새 글은 올리는 동시에 광고가 적용된다.
애드포스트 사이트에 가입하지 않은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들도 사이트에 가입한 뒤 간단한 심사를 거치면 본문광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본문광고를 원하지 않는 블로그 사용자는 애드포스트 설정페이지에서 본문광고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본문광고가 블로그에 좋은 글을 써주는 블로거들의 수익 향상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광고 위치를 본문 하단과 중간, 상단 가운데 1곳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을 수 있도록 광고 연결과 수익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블로그는 운영 기간이 90일 이상일 때 등록이 가능하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