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지자체

송철호 "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는 모두 정부예산으로 건설돼야"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03-19 16:42: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송철호 울산시장이 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는 처음 계획대로 모두 정부 예산이 투입되는 고속도로로 건설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철호 시장은 19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가 처음 요구한 대로 모든 구간을 고속도로로 하는 안이 추진되지 않고 있다”며 “울산시 요구가 관철될 수 있도록 정부에 강력하게 주장하겠다”고 밝혔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0902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송철호</a> "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는 모두 정부예산으로 건설돼야"
송철호 울산시장.

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는 정부가 예비 타당성 조사를 면제한 사업이다.

경부고속도로 미호 분기점(JCT)에서 동해고속도로 범서 나들목(IC), 국도 31호선 강동 나들목까지 25.3킬로미터 구간이 2019년부터 2029년까지 건설된다.

정부는 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를 추진하면서 고속도로와 혼잡도로로 개설방식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고속도로 구간인 미호 분기점에서 농소 가대 나들목 사이 14.5킬로미터에는 국가 예산이 투입된다.

문제는 농소 가대 나들목에서 강동 나들목까지 10.8킬로미터에 이르는 혼잡도로 구간이다.

혼잡도로 구간은 사업 시행주체가 정부에서 울산시로 바뀐다. 사업비도 국가 예산이 아닌 시 예산 2620억 원가량이 들 것으로 추정됐다.

송 시장은 “울산시는 열악한 재정사정 등을 청와대와 당정협의회에 건의해 모든 구간을 고속도로로 건설할 필요성을 지속해서 요구해왔다”고 말했다.

송 시장은 이미 고속도로로 결정된 구간은 빠르게 건설하도록 추진하고 혼잡도로 구간은 정부의 제2차(2021∼2025년)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하도록 건의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홈플러스 회생신청 절차협의회 개최, 노조는 구조조정 수용 가능성 밝혀
SK스토아 라포랩스로 매각, 별도 존속·독립경영 체제 유지
​KB국민은행 희망퇴직 실시, 특별퇴직금 최대 31개월치에 4천만 원 재취업지원금도
[24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계엄의 '계'자가 닭 계(鷄)였다"
BNK금융지주, 부산은행장 포함 자회사 CEO 최종후보 연내 추천하기로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차익실현' HD한국조선해양 주가 3%대 하락, 코스닥 로보티..
금융감독원 신임 부원장에 김성욱·황선오·박지선, 이찬진 취임 뒤 첫 임원인사
한채양 이마트 실적 성장세 굳히기 들어갔다, 홈플러스 사태 수혜에 트레이더스 확장
현대차그룹 글로벌 안전성·상품성 관련 잇달아 수상, 정의선 "차 이동수단 넘어 소비자 ..
LG엔솔 혼다에 미국 배터리 합작공장 28억5640만 달러에 매각, "다시 임차해 내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