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시장에서 10년째 판매 1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9-03-18 15:30: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시장에서 지난해까지 10년 연속으로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시장 조사기관 IHS마킷의 집계 결과 삼성전자가 2018년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시장에서 25.8%의 판매량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시장에서 10년째 판매 1위
▲ 터키 이스탄불 신공항에 설치된 삼성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삼성전자가 2009년 처음 1위에 오른 뒤 10년 연속으로 선두를 지킨 것이다.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주로 옥외 디지털 광고판과 스포츠 경기장 및 공항의 전광판 등으로 사용되는 대표적 기업대상(B2B) 상품이다.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시장 규모는 2016년 이후 연평균 20%씩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삼성전자를 포함한 전자업체들의 새 성장동력으로 꼽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차별화된 솔루션과 혁신적 제품으로 선두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업계의 기술 혁신을 이끌며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기업에서 회의를 할 때 칠판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플립'. 8K급 고해상도를 구현하는 'QLED 8K 사이니지', 유리창에 설치할 수 있는 양면형 사이니지 등으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혁신적 디스플레이 솔루션으로 다양한 상업용 공간을 적극 공략해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알테오젠 플랫폼 글로벌 제약사 주목받아, 박순재 '소비자가 필요하는 기술..
알테오젠 코스피로 이전상장 시동, 박순재 거버넌스 투명성 확보 마중물로 삼는다
알테오젠에 1700억 투자해 1조4천억으로, 성장성 확신한 2대주주 형인우 투자안목
알테오젠 연구원 3명으로 출발한 '짠돌이 회사', 박순재 '소비자 필요하면 된다' 믿었다
황금연휴엔 신용카드가 '여행길 비서', 할인 넘어서 일정과 맛집 조언도
빅테크 AI 인프라 투자로 반도체 호황 힘실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공급망 입김 커진다
한화에어로 '아픈손가락' 쎄트렉아이 4년 만에 흑자 전망, 김이을 위성 이미지 분석 자..
추석 국내서 뭐하고 놀지? 3대가 함께 즐길만한 가성비 여행지 '바로 여기'
메모리반도체 호황에 기판도 훈풍, 심텍·티엘비 내년 영업이익 수직상승 예감
롯데케미칼 중국 구조조정에도 압박감 여전, 이영준 '라인 프로젝트' 성공과 NCC 통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