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건설기계가 2월 중국 굴삭기시장에서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이상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8일 “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건설기계의 2월 중국 굴삭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대폭 늘었다”며 “시장 점유율도 1월보다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 사장(왼쪽),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대표이사 사장. |
두 회사는 2월 중국에서 굴삭기 2330대를 팔았다. 2018년 1월과 비교해 38.4% 증가했다.
시장 점유율은 13.5%를 보였다.
특히 두산인프라코어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월 중국에서 굴삭기 1603대를 팔았는데 2018년 1월보다 57.5% 증가했다.
현대건설기계 판매량은 727대로 2018년 1월보다 9.2% 늘었다.
시장 점유율은 두산인프라코어가 9.3%, 현대건설기계가 4.2%로 나타났다. 1월보다 각각 2.4%포인트, 0.5%포인트 확대됐다.
중국 굴삭기시장이 소형 굴삭기 위주로 성장하는 상황에서 중형 굴삭기 판매량과 점유율이 상승한 점도 국내업체들에 호재로 분석됐다.
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등 국내업체들은 소형 굴삭기보다 중대형 굴삭기에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홍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