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보험상품을 추천한다.
한화생명은 28일 혼자 보험상품을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온라인 고객을 위해 다이렉트보험 온슈어(Onsure)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모바일 홈페이지. <한화생명> |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와 비슷한 고객의 가입성향을 분석해 상품을 추천한다”며 “고객은 홈페이지 안에 가상 보험설계사가 있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화생명이 개편한 홈페이지는 방문이력에 따라 첫 화면에 다른 콘텐츠를 제공한다. 처음 방문한 고객에게는 상품을 직접적으로 소개하기보다 관심을 끌 수 있는 자료를 보여준다.
보험상품을 조회해 봤거나 보험설계를 받은 이력이 있는 고객은 과거 데이터가 반영된 상품을 추천받는다.
한화생명은 온슈어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3월31일까지 선물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해 보험상품 가입 설계를 받은 뒤 행사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모두 360명에게 커피쿠폰 등을 제공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