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3.1절 기념영상을 페이스북 유튜브에 공개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02-26 11:15: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 3.1절 기념영상을 페이스북 유튜브에 공개
▲ KB국민은행은 유관순 열사와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담은 ‘우리가 기억해야 할 그날의 이야기’ 기념영상을 KB국민은행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3.1절 기념영상을 공개했다.

KB국민은행은 유관순 열사와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담은 ‘우리가 기억해야 할 그날의 이야기’ 기념영상을 KB국민은행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영상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100년 전 외침이 100년 후 대한민국에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가수 김도연씨와 최유정씨가 각각 유관순 열사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이야기를 전한다.

김도연씨가 참여한 ‘유관순 열사’편은 유관순 열사의 마지막 자취가 담긴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을 배경으로 한다. 유관순 열사의 행적과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김향화, 권애라, 신관빈, 심명철, 임명애, 어윤희, 유관순)이 함께 지어 부른 ‘대한이 살았다’의 가사 및 정재일씨, 박정현씨, 김연아씨가 참여한 기념영상을 소개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가수 최유정씨가 참여한 ‘안중근 의사’편은 안중근 의사 기념관을 시작으로 세상을 바꾼 한 발의 총성이 울린 하얼빈역, 유해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뤼순감옥 등의 역사현장 속으로 들어가 “국권이 회복되거든 고국으로 옮겨달라”는 유언에도 지금까지도 고국의 품에 안기지 못한 안중근 의사의 사연을 소개한다.

영상에 참여한 김도연씨와 최유정씨는 “이번 영상에 참여하면서 유관순 열사와 안중근 의사의 100년 전 외침과 신념을 다시금 마음에 새길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들어준 선열들의 뜨거운 마음이 100년 뒤 오늘을 사는 10~20대 젊은층에게도 잘 전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베네수엘라 사태가 비트코인 시세 방어능력 증명, 10만 달러로 반등 청신호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6.6% 국힘 24.1%, 격차 5.5%p 커져 
메모리 부족 올해도 지속 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전성기' 이어진다
LG전자 CES 2026서 '가사해방 홈' 구현, "로봇이 아침 준비하고 빨래까지"
현대차그룹 정의선 "AI 역량 내재화 못 하면 생존 어려워, AI 충분히 승산 있는 게임"
ESS 배터리 업황 호조가 올해 리튬 공급부족 주도, 가격 상승 이끈다 
한화로보틱스 신임 대표에 우창표 내정, "로봇시장 새 기준 만든다"
미국 전문가 "트럼프 정책에 기후재난 대처능력 약화, 올해 더 심각해질 것"
현대차그룹 정의선 신년사, "과감하게 방식 바꾸고 틀 깨야 비로소 혁신 실현"
삼성전자, '더 퍼스트룩'서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AI 가전 신제품 전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