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품질과 가격 모두 잡는 마케팅에 올해 집중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9-02-19 12:11: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쇼핑의 롯데마트가 올해 품질과 가격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을 펼친다.  

롯데마트는 올해 마케팅 테마로 품질과 가격을 둘다 잡겠다는 ‘품격’으로 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 품질과 가격 모두 잡는 마케팅에 올해 집중
▲ 문영표 롯데쇼핑 롯데마트사업본부 대표.

남창희 롯데마트 상품기획 본부장은 “경기 둔화로 체감 물가가 계속 오르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매일 식재료를 구매하며 고민하고 있다”며 “롯데마트가 저렴한 가격으로 초고가 상품 못지 않게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품격 마케팅을 위해 매주 ‘생활의 답’과 ‘가성비의 답’ 섹션을 운영한다. 

생활의 답은 과일과 채소, 축산, 수산물 등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이고 구매할 만한 가공식품을 추천하는 섹션이다.

가성비의 답은 모든 묶음상품의 가격을 표시하고 디자인을 단순화해 가격을 낮추는 섹션이다. 롯데마트의 자체 브랜드제품 등도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단순히 박리다매를 바탕으로 한 가격 경쟁을 벌이기보다 품질까지 중요하게 여기면서 소비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20일까지 황금당도 충주사과(4~6입, 1봉)와 황금당도 천안 배(2입, 1봉)를 9900원, 황금당도 담양딸기(1kg, 박스)를 1만3900원에 판매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연말까지 10만 달러로 반등 가능성, "과매도 구간 진입"
철강업계 지원 'K-스틸법' 산자위 통과, 27일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 예정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미국 씽크탱크 한국 온라인 플랫폼 규제 위협, "트럼프 정부 관세보복 가능"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유럽연합 '극한 기상현상' 분석 서비스 시작, 재난 발생시 일주일 안에 보고서 나와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현대차 인도법인 현지 풍력발전 기업에 21억 루피 추가 투자, 지분 26% 확보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