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이 지속성장을 위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강조했다.
쌍용차는 13일 경기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완벽한 품질의 제품 생산과 제조 경쟁력 확보 의지를 다짐하고 생산본부 임직원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생산본부 목표 달성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최종식 사장을 비롯해 생산본부 임직원 180여 명이 참석했다.
최 사장은 “지난해 쌍용차는 근무형태 변경으로 생산능력 제고와 협력적 노사문화 구축을 통해 어려운 시장상황에서도 9년 연속 내수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며 국내 자동차 판매 3위를 달성했다”며 “올해도 완벽한 품질과 효율적 생산 프로세스를 통해 지속성장 가능성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2018년 생산본부 주요 활동 경과 △우수 활동 보고 △포상 및 사례 공유 △2019년 비전보드 발표와 결의문 낭독 △경영현황 설명회 △사외강사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쌍용차 생산본부는 올해 구호를 'Time's up 123'으로 정하고 ‘더 나은 3P’(Better 3P, Good People, Better Process, Best Productivity)를 통해 새롭고 당당한 생산인, 뛰어난 혁신활동, 높은 경쟁력에 기반한 조직별 역량 강화에 집중겠다고 밝혔다.
8년 만에 새롭게 출시하는 코란도의 성공적 시장 안착과 자동차업계 내수시장 3위 유지를 위해 △탄력적 라인 전환 배치와 생산품질 초기 안정화 △지속적 원가 절감과 제조 경쟁력 향상 △노사 상생환경 개선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방안 등을 실행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