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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금융 '토스', 로고 바꾸고 사용단계 줄이는 대규모 개편

구본우 기자 kbw@businesspost.co.kr 2019-02-01 14: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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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금융 '토스'가 브랜드 로고를 바꾸고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꾸몄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앱에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적용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모바일금융 '토스', 로고 바꾸고 사용단계 줄이는 대규모 개편
▲ 토스 새 로고.

업데이트된 토스는 금융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주된 기능을 최대한 줄여 최소한의 조작으로 원하는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토스의 대표 서비스인 간편송금은 사용 단계를 하나 줄였다. 토스 앱 첫 화면에 나타나는 숫자를 통해 이체금액을 바로 입력할 수 있어 송금 과정이 간편해졌다. 

토스앱의 조회 부분은 계좌, 카드, 투자, 대출, 신용 조회 기능을 하나로 통합했다. 조회 부분 아래 쪽의 금융보고서를 통해 정기적 금융 현황 분석과 금융상품 추천도 받을 수 있다. 

타임라인 부분은 결제와 이체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문자와 뱅킹 앱을 오가는 사용자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새로 만들었다. 사용자는 계좌, 카드의 거래 내역을 타임라인 부분에서 시간 순으로 한 번에 모아 확인함으로써 지출현황을 분석할 수 있다. 

개설 부분은 토스에서 개설이 가능한 금융 상품을 하나로 모아 금융기관의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예금, 적금, 마이너스통장의 금융 상품을 토스 앱으로 언제든지 쉽게 개설할 수 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는 “이용자들이 새로워진 토스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면서 금융을 가깝게 느끼고 더욱 현명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토스가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간편하고 안전한 '최고 금융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 혁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본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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