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야스 아바코, LG디스플레이에 대형 올레드 장비 공급 본격화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01-23 14:21: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야스와 아바코가 올레드(OLED) 관련 장비 공급을 늘려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주요 고객사인 LG디스플레이에서 대형 올레드 투자를 예상보다 앞당겨 2019년에 LG디스플레이에 장비 공급을 본격화할 것으로 추정됐다. 
 
야스 아바코, LG디스플레이에 대형 올레드 장비 공급 본격화
▲ 정광호 야스 대표이사 사장.

김정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3일 “LG디스플레이가 10.5세대 대형 올레드 생산에 쓰일 장비 발주를 예상보다 2분기 정도 앞당긴다"며 "야스와 아바코는 올해 LG디스플레이에 장비 공급을 늘려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야스와 아바코는 각각 올레드 생산 공정에 쓰이는 증착장비와 진공장비 등을 만드는데 LG디스플레이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LCD 가격 하락세 지속 등의 영향으로 예상보다 2분기 빠른 2019년 1분기부터 대형 올레드 관련 장비를 발주할 것으로 전망됐다.  

야스는 증착기 수주 매출이 예상보다 빨리 인식돼 올해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분석됐다. 

김 연구원은 “야스는 증착기 수주 매출이 올해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며 “2019년 매출은 기존 실적 추정치보다 22%가량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야스는 올해 1분기부터 LG디스플레이가 운영하는 중국 광저우 공장과 경기도 파주 P10 공장에 대형 올레드 증착기를 공급할 것으로 파악됐다.
 
아바코는 수익성이 좋은 진공장비의 공급 비중을 늘려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김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가 대형 올레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은 아바코의 장비 수주에 우호적이다"며 “아바코는 수익성이 좋은 올레드 스퍼터링 장비와 태양전지용 진공장비 등의 수주 비중을 늘려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LG디스플레이가 2020년부터 신규 증설 대신 LCD 생산라인을 올레드로 바꾸는 전환투자를 추진해도 야스 실적에는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가 내년부터 올레드 전환투자를 시작해도 야스는 문제 없이 수주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아바코도 올레드 전용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만큼 다른 장비기업과 비교해 수주 감소폭은 작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야스는 2019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2159억 원, 영업이익 464억 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17.9%, 영업이익은 6.5% 늘어나는 것이다. 

아바코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2715억 원, 영업이익 229억 원을 낼 것으로 추산됐다. 2018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8.2% 증가하지만 영업이익은 1.3% 줄어드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현장] 환경단체 vs 산림업계 갑론을박, "바이오매스는 재생에너지인가"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업체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ㅇㅇ
어찌 여기는 작년기사랑 다를게 없냐

[LG디스플레이가 올레드 전환 속도내면 '야스'와 '아바코' 수혜 커져]
2018-04-26 12:27:15
   (2019-01-24 03:54:53)